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신승훈

신승훈 인기곡 오랜 이별뒤에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3. 21.

"오랜 이별뒤에"는 1994년에 발표된 신승훈 4집에 수록된 곡입니다. 이 곡은 신승훈 4집의 타이틀 곡이 "그 후로 오랫동안"이었고, 후속곡으로 이 노래를 불렀으며, 가요 프로그램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곡 역시 굉장히 어쿠스틱 한 노래이며, 시적인 가사에 신승훈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져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블로그 전체 수록곡 검색 페이지

 

🍀 "오랜 이별뒤에" 가사

그대는 오늘도 내 맘속에 슬픈 그림을 그려주려고 소리 없이 다가와 나의 눈물로 색칠을 하네 나에게만 보여주려고 그대는 오늘도 내 귓가에 슬픈 노래를 들려주려고 라디오 음악 속에 남의 목소릴 빌려 부르나 나 혼자만 들어보라고 먼 그리움의 끝에서 난 길들어가고 있어 너를 사랑했던 기억만을 간직한 채로 넌 나를 잊었겠지만 난 기다리는지 몰라 너의 이별이 나의 사랑을 다시 찾을 때까지 언젠가 오랜 이별 뒤에 잊혀진 나의 이름이 너의 맘속에 되살아날 때 아직도 너를 기다리는 나에게 다시 돌아와 나의 눈물이 널 지우기 전에 먼 그리움의 끝에서 난 길들어가고 있어 너를 사랑했던 기억만을 간직한 채로 넌 나를 잊었겠지만 난 기다리는지 몰라 너의 이별이 나의 사랑을 다시 찾을 때까지 언젠가 오랜 이별 뒤에 잊혀진 나의 이름이 너의 맘속에 되살아날 때 아직도 너를 기다리는 나에게 다시 돌아와 나의 눈물이 널 지우기 전에

 

🍀 신승훈과 그의 음악 세계

신승훈은 1990년에 데뷔한 우리나라 발라드의 황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데뷔 초에는 가왕 조용필이 직접 자신의 후계자로 지목했을 정도로 가창력은 물론이고 작사, 작곡, 프로듀싱 능력까지 최고의 경지에 오른 뮤지션이었습니다. 실제로 조용필은 요즘에도 술 마실 때면 신승훈을 자주 부른다고 합니다.

 

신승훈은 1990년에 데뷔 앨범을 발표하자마자 "미소 속에 비친 그대"로 가요계를 평정하였고, 이어서 발표한 2집의 "보이지 않는 사랑"은 그야말로 가요계에 한 획을 그었는데, "보이지 않는 사랑"은 14주 연속 1위라는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신승훈은 가요계에 전무후무한 7개 앨범 연속 100만 장 판매, 1집부터 10집까지 연속으로 골든디스크를 수상 (대상은 2번)하는 등 아직까지도 깨지지 않는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몇 년 전까지 우리나라 최고 기록이었던 총 앨범 판매량 1,700만 장 (현재 1위는 BTS (세계기준))을 기록했고, 1990년대에 1위를 가장 많이 한 가수, 1990년대에 1위 곡을 가장 많이 만들어낸 작곡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신승훈-오랜-이별뒤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