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시크릿넘버

시크릿넘버(SECRET NUMBER) 인기곡 DOXA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5.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K-POP 그룹 시크릿넘버(SECRET NUMBER)의 노래 "DOX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이 노래는 그들의 음악성의 향상과 새로운 변화를 모두 담아낸 앨범인 DOXA에 수록된 곡입니다. 그럼 이번 페이지에서는 시크릿넘버(SECRET NUMBER)의 "DOXA"를 들어보겠습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DOXA" 가사

[민지] Hey, Poison, no doubt I’m drinkin’ up (woo-woo, woo-woo)

Poison like your love I can’t stop (woo-woo, woo-woo)

[디타] 넌 마치 beautiful monster 독 할수록 난 더 탐해 뼛속까지 물린 듯 꽉 잡혀

[진희] 너와 난 끝없이 on and off ya

[레아] True, true

[수담] 뭐가 맞고 틀린지

[레아] Do, do

[수담] 모르고 더 들이켜 fake 조금씩 느껴져 madness

[레아] 더 날뛰어 완전히 훅 낚여 널 보니

[수담] 붉게 물든 꽃잎처럼 퍼지는 환상에

[진희] (민지) 가질 수 없는 너를 (wah uh uh)

[민지] 반복된 아픔, 한순간에 사라진 거품 벗어날 수가 없어 난

[디타] 독보다 더 독한 lo, lo-lo-lo-love

[레아] 빠져들어 [수담] 도망치려 할수록 위험해

[민지] 내 심장은 no, no-no-no-no

[레아] 중독돼 더

[진희] 눈앞에 그 누가 뭐라건

[수담] 습관처럼 살며시

[진희] your love is just like a

[주] Poison 단숨에 들이켜 (woo-woo, woo-woo)

[레아] 내가 원한

[수담] Poison, no doubt I’m drinkin’ up (woo-woo, woo-woo)

[진희] Yeah you’re bad bad 독을 품은 독사 그만 빼빼 좀 빼지 말고 모여 어딜 가도 또 네게 중독되지 I get it I kill it, Bang 한방에 죽이지 난 너를 삼켰지 baby feel that heat down on my knees 다음은 없지 begging you please 빨갛게 hot 한 N (앤) 또 너밖에 없지 I’m the S극 자석처럼 너도 끌리겠지 AH

[주] 진실과 거짓 사이에서 멀어진 진심 벗어날 수가 없어 난

[수담] 독보다 더 독한 lo, lo-lo-lo-love

[레아] 빠져들어

[디타] 도망치려 할수록 위험해

[민지] 내 심장은 no, no-no-no-no

[레아] 중독돼 더

[진희] 눈앞에 그 누가 뭐라건

[수담] 습관처럼 살며시

[진희] your love is just like a [주] Poison (yai yai yai yai ya ya ah)

[주, 디타] 이젠 끊어낼 때 (wowu wowu wowu wowu wowo uh) 너 땜에 죽어가 더 필요해

[진희] 끊임없이 열망하듯 타는 심장까지

[수담] 빠져들게 하는 poison

[민지] I feel like dancing all night can't stop wanting you​ oh oh yeah, for you, yeh for you

[레아] (민지) 독보다 더 독한 lo, lo-lo-lo-love

[수담] 날 힘들게

[디타] 너는 때론 쓰지만 달콤해

[수담] 참지 못해 너, no-no-no-no

[레아] 불안해 더

[진희] 눈앞에 그 누가 뭐라건

[수담] 더 독하게 끊어내

[진희] your love is just like a

[주] Poison 단숨에 들이켜 (woo-woo, woo-woo)

[레아] 내가 원한

[디타] Poison, no doubt I’m drinkin’ up (woo-woo, woo-woo)

 

🍀 노래 소개

"DOXA"는 끝없이 반복되는 만남과 이별의 고통스러운 사랑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위험하다는 것을 잊고 계속해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이야기도 담고 있습니다. 이 노래는 그들의 성장하고 변화하는 인물 개념을 보여주는 강력하고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DOXA MV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사 분석

"DOXA"의 가사는 MACH, 9june9, 진희가 작사하였고, Maria Marcus, Josefin Glenmark, Tobias Näslund가 작곡하였습니다. 편곡 역시 Tobias Näslund가 맡았습니다. 가사에서는 독이라는 메타포를 통해 사랑의 중독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Hey, Poison, no doubt I’m drinkin’ up (woo-woo, woo-woo) Poison like your love I can’t stop (woo-woo, woo-woo)"라는 부분에서는 사랑이 마치 독처럼 자신을 중독시키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독보다 더 독한 lo, lo-lo-lo-love 빠져들어 도망치려 할수록 위험해 내 심장은 no, no-no-no-no 중독돼 더 눈앞에 그 누가 뭐라건 습관처럼 살며시"라는 부분에서는 사랑이 독보다 더 독하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랑에 빠져들면 빠져나올 수 없는 그 중독성을 잘 보여줍니다.

 

🍀 음악적 특징

"DOXA"는 그들의 이전 곡인 '둠치타', "TAP"과는 다른 분위기의 시크릿넘버의 매력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 노래는 독사와 같은 중독성을 결론적으로 만들어 내지는 못했다고 평가되었습니다. 강렬함이나 파워풀했던 사운드에서 조금 더 가벼워지고 르세라핌스러운 분위기가 추가된 것 같은데, 아쉽게도 르세라핌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 반복적인 코러스의 힘을 재현해 내지는 못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 마무리

시크릿넘버의 "DOXA"는 그들의 음악성의 발전과 새로운 변화를 보여주는 노래입니다. 가사에서는 사랑의 중독성을 독이라는 메타포를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음악적으로는 그들의 이전 곡들과는 다른 분위기를 보여주면서도, 중독성을 완벽하게 표현해내지는 못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노래는 시크릿넘버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는 노래로, 그들의 음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시크릿넘버의 "DOXA"에 대한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크릿넘버-DOX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