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가요

김현철 인기곡 나를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4. 20.

"나를"은 90년대 대한민국에서는 생소한 싱어송라이터 김현철이 1995년 11월 1일에 발표한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김현철과 원태연이 작사하고, 김현철과 황세준이 작곡했으며, 가사에서는 이별 후의 감정을 표현하는 내용으로 아직 사랑하지만 자신을 잊어달라고 말합니다. 오늘은 김현철의 "나를"을 들어보겠습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나를" 가사

우리 헤어진 뒤 세상살이 사는 동안 그럴 리 없겠지만

혹시라도 언제 내 모습이 그립거든 나를 죽었다고 생각해

부탁해 그렇게 나를 잊어줘 그걸 바라는 내가 슬프지 않게 없었어

그렇게 생각해 줘 이 세상에는 나란 처음부터 없었던 거야 너는 편할 거야

가끔 듣던 내 소식에 귀 기울일 필요 없고 한밤에 걸려온 그냥 끊어버리는

전화도 이제는 없을 테니 걱정 마 난 말이야 지난 그 세월이 생각이 나면

사랑했던 기억 안고 그저 그냥 한번 펑펑 울면 돼 사랑해 아직도 나는

그래 이렇게 사는 내가 안쓰러워 보이겠지만 나를 죽었다고 생각해

 

🍀 가사 분석

"나를"의 가사는 이별 후의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냅니다. 가사에서 주인공은 이별 후에도 아직 사랑하는 상대방에게 자신을 잊어달라고 부탁합니다. 이는 상대방이 자신을 그리워하지 않도록, 그리고 자신이 슬프지 않게 하기 위한 부탁입니다.

 

🍀 음악적 특징

"나를"은 김현철의 감성적인 보컬과 함께, 그의 독특한 음악적 색채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이 곡은 김현철의 음악 세계를 잘 보여주는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힙니다.

 

🍀 표절 논란

"나를"에 대한 표절 논란도 있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 노래가 다른 곡을 표절했다고 주장했지만, 이에 대한 명확한 판단은 아직 내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논란에 대해 김현철은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 마무리

"나를"은 김현철의 대표곡 중 하나로, 그의 독특한 음악적 색채와 감성을 잘 보여주는 곡입니다. 이별 후의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낸 가사와 함께, 이 곡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표절 논란에도 불구하고, "나를"은 여전히 김현철의 대표곡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김현철의 "나를"에 대한 분석을 마칩니다. 이 노래를 통해 김현철의 음악 세계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현철-나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