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김범수

김범수 인기곡 보고 싶다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4. 2.

"보고 싶다"는 대한민국의 가수 김범수가 2002년 12월 11일에 발표한 네 번째 정규 앨범 'My Story'의 타이틀 곡입니다. 이 곡은 김범수의 대표곡 중 하나로, 그의 감성적인 보컬과 잘 어울리는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 페이지에서는 김범수의 "보고 싶다"를 들어보겠습니다.

 

블로그 전체 수록곡 검색 페이지

 

🍀 "보고 싶다" 가사

아무리 기다려도 난 못 가 바보처럼 울고 있는 너의 곁에

상처만 주는 나를 왜 모르고 기다리니 떠나가란 말야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이런 내가 미워질 만큼

울고 싶다 네게 무릎 꿇고 모두 없던 일이 될 수 있다면

미칠 듯 사랑했던 기억이 추억들이 너를 찾고 있지만

더 이상 사랑이란 변명에 너를 가둘 수 없어

이러면 안 되지만 죽을 만큼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이런 내가 미워질 만큼

믿고 싶다 옳은 길이라고 너를 위해 떠나야만 한다고

미칠 듯 사랑했던 기억이 추억들이 너를 찾고 있지만

더 이상 사랑이란 변명에 너를 가둘 수 없어

이러면 안 되지만 죽을 만큼 보고 싶다 죽을 만큼 잊고 싶다

 

🍀 가사 분석

"보고 싶다"는 이별 후 그리움을 담은 곡입니다. 가사는 이별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별 후에도 아직 상대를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위의 가사는 이별 후 강한 그리움과 슬픔, 그리고 시간의 야속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며 상대를 그리워하다가도, 이제는 얼굴 한 번 보는 것조차 힘들어진 현실에 대한 아픔을 담고 있습니다.

 

🍀 음악적 특징

"보고 싶다"는 김범수의 감성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그의 목소리는 가사의 내용을 더욱 깊게 전달하며, 듣는 이로 하여금 곡의 감정을 공감하게 만듭니다. 또한, 이 곡은 피아노를 기반으로 한 아름다운 멜로디와 함께 김범수의 파워풀한 고음이 인상적입니다.

 

🍀 대중의 반응

"보고 싶다"는 발매 직후부터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곡은 여러 음악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였고, 김범수의 대표곡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이 곡은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제공하며, 이별을 경험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었습니다.

 

🍀 마무리

김범수의 "보고 싶다"는 그의 대표곡 중 하나로, 이별 후의 그리움과 슬픔을 아름답게 표현한 곡입니다. 그의 감성적인 보컬과 곡의 아름다운 멜로디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냈고, 이 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위로를 받았습니다. 이 곡은 김범수의 음악성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그의 음악 세계를 한층 더 깊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김범수-보고-싶다

댓글